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호서대학교 산업심리학과

수상및인증/자격증취득현황

수상및인증/자격증취득현황

수상 및 인증

2019년 중견기업 취업전략 발표 콘테스트 고용노동부지청장상 수상 2팀
2019년 중견기업 취업전략 발표 콘테스트 고용노동부지청장상 수상 2팀

2019년 ‘지역대학연합 중견기업 취업전략 발표 콘테스트’에서 산업심리학과 학생 2팀이 고용노동부지청상을 수상하였다. 수상팀은 Every팀(채성현, 안세진, 박원민), 취심전심팀(윤희웅, 김정현)으로 체계적인 취업전략 수립과 프레젠테이션 면접 스킬 면에서 뛰어난 점수를 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자격증 취득현황

14학번 방지현

상담교사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마음을 헤아려주고 옆에서 함께 걸어가 줄 수 있는 가치와 보람이 큰 직업이라고 생각한다. 팁 : 노하우라고 할 것은 없지만 팁을 하나 드리자면 반복이라고 말하고 싶다. 임용은 1년간의 장기 레이스이므로 공부한 것을 잊지 않도록 반복을 여러 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15학번 김하은

임용고시 준비하면서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던게 산심 강의였어요! 학과에서 배운 영역의 상당 부분이 상담교사 임용시험에서 다루는 과목이라 익히는데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저의 경우에는 교수님들의 꼼꼼한 강의와 열정적인 가르침이 기초가 됐다고 이야기 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제가 준비하며 가장 크게 느낀건 "하나님은 살아계신다!"에요. 많이 지치고 막막해보여도 각자와 함께하고 계십니다:) GOD is Good!!

14학번 최지민

시험을 준비하면서 할 수 있을까 막연하기만 했던 과정속에서 하나님께서 주신 능력과 함께 기도하고 훌륭하신 교수님의 수업과 면담을 통해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힘들 때마다 위로해주시고 격려해주셨던 말씀이 불안하기만 했던 마음이 평안해졌던 기억이 납니다. 항상 학교 비석에 할수있다 하면된다라는 말이 학교다닐 땐 크게 와닿지 않았는데 시험을 준비하면서 하면 안 되는건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